형형색색 달구벌 관등놀이

face book face book

[뉴시스] 달구벌관등놀이 성료   2013-05-27 (월) 17:38
관등놀이   1,73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 [591]



달구벌관등놀이, 행렬에 2만여명 몰리며 성료



【대구=뉴시스】김재욱 기자 = (사)대구불교총연합회(회장 동화사 주지 성문스님)는 9일부터 3일간 두류공원 야구장 일원에서 열린 ‘2013 형형색색 달구벌 관등놀이’가 성료됐다고 12일 밝혔다.

11일 마지막 행사로 열린 관등행렬에는 불자와 시민 등 2만여 명이 몰리며 두류공원에서 반고개네거리, 계산오거리, 반월당네거리까지 대구 도심을 형형색색 등불로 수놓았다.

행렬에 앞서 대구경북 불교 단체와 불자, 시민 등은 불기 2557년 부처님오신날 연등회 법요식을 가졌다.

행사는 전통 등을 이용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건강한 사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올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축제, 재미있는 축제’를 지향하면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통 체험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감성 치유를 위한 힐링과 축제 공연이 조화를 이룬 ‘소연 콘서트’에도 건강한 사회를 꿈꾸는 시민들이 몰려 최근 전국에서 불고 있는 ‘힐링 바람’을 실감케 했다.

또 비보이와 타악의 만남 ‘퓨전 타악 퍼포먼스’ 등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퓨전공연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대구불교총연합회 관계자는 “종교를 넘어 전통 문화를 즐기며 화합하는 범시민 문화축제로 현대 사회의 아픔을 치유하고 더욱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jukim@newsis.com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영남일보] 전통의 빛으로 화합, 힐링의 장 밝힌다. 
[BBS] 헝형색색 관등행렬 대구 도심 수놓아